본문 바로가기
검색

검색

Home

어떤 성평등활동 키워드
찾고 계시나요?

닫기

다양한 성평등 정보와 센터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성평등활동소식을 알려드립니다.

성평등활동정보 성평등활동소식
[백래시 대응 범페미 네트워크] 토론회 <백래시 한국사회, 혐오가 아닌 성평등을 이끄는 정치로> (8/26)
  • facebook
  • twitter
  • kakaotalk
  • link

[백래시 대응 범페미 네트워크] 토론회 <백래시 한국사회, 혐오가 아닌 성평등을 이끄는 정치로> (8/26)

 

 

백래시 대응 범페미 네트워크 토론회 
“백래시 한국사회, 혐오가 아닌 성평등을 이끄는 정치로”

2021년 8월 26일 목요일 오후 1시-3시 

 

참여신청 링크: https://bit.ly/백범넷국회토론회
* 토론회 신청하신분께 당일에 참여하실 수 있는 줌 링크를 보내드립니다.

 

[발제]
❙남성연대부터 신남성연대까지 : 프레임과 전략 변화 양상 (한국사이버성폭력대응센터 사무국장 이효린)
❙백래시 정치에 성평등을 고한다 (한국여성정치네트워크 사무국장 안소정)
❙페미니스트, 교차하는 연대전략이 필요하다 (젠더정치연구소 여.세.연 사무국장 황연주)

 

[토론]
❙여자대학교페미니스트네트워크 W.F.N. 활동가 권예원 
❙한국성폭력상담소 활동가 신아 
❙기본소득당 국회의원 용혜인

 

[공동주최]
백래시 대응 범페미 네트워크, 정의당 장혜영 의원실, 기본소득당 용혜인 의원실

 

* 이 토론회는 한국여성재단의 후원으로 진행하는 사업입니다.

 

 

안녕하세요. 백래시 대응 범페미 네트워크(이하 백범넷)입니다. 일상에서의 여성혐오가 여성주의의 진보를 방해하는 것에 더해 그 운동을 조롱하고 공격하는 백래시 마저 점차 강화되고 있습니다.

 

정치권은 성평등 정치로 대응하기는커녕 ‘이대남’을 정치적으로 이용하면서 백래시를 조장하고 있습니다. 정치인들이 앞 다투어 퇴보된 공약을 내고 반페미니즘 인식을 드러내며 백래시 세력의 눈치를 보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온라인, 언론, 그리고 정치의 영역에서 심화되는 지금의 백래시에 대해 여성주의의 언어로 현실을 진단하고 적절한 대응책을 모색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에 백범넷은 기본소득당 용혜인 의원실, 정의당 장혜영 의원실과 함께 “백래시 한국사회, 혐오가 아닌 성평등을 이끄는 정치로”라는 제목의 온라인 국회토론회를 공동으로 주최하여 진행하려 합니다. 백래시에 굴하지 않고 성평등 사회로 나아가기 위하여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목록으로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