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검색

Home

어떤 성평등활동 키워드
찾고 계시나요?

닫기

다양한 성평등 정보와 센터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성평등활동소식을 알려드립니다.

성평등활동정보 성평등활동소식
[부너미] 글쓰기 특강 <성평등한 사회를 고민하는 글쓰기> (4/8, 5/6, 6/10)
  • facebook
  • twitter
  • kakaotalk
  • link

[부너미] 글쓰기 특강 <성평등한 사회를 고민하는 글쓰기> (4/8, 5/6, 6/10)

 

#부너미 글쓰기 특강

성평등 사회를 고민하는 글쓰기

 

함께 읽고, 쓰고, 듣고, 말하며  <페미니스트도 결혼하나요?>와 <당신의 섹스는 평등한가요?> 두 권의 책을 출간한 경험을 나눕니다. 읽기를 넘어 쓰기로, 사적 글쓰기에서 공적 글쓰기로 나아가고 싶은 분들을 초대합니다.

 

대상: 사적 경험을 공적 글쓰기로 확장시키고 싶은 기혼(엄마) 여성

일시: 2021.4.8.(목) / 5.6(목) / 6.10(목) / 밤 9시~10시30분(90분)

진행: 온라인 줌 강의

참가비: 3회차 일괄 3만원 (부너미 멤버 무료) *일괄만 신청가능

계좌: 우리은행 1005-182-200121 이성경

신청: http://bit.ly/듣는부너미01
*계좌로 참가비 입금 후 신청서 작성

 

 세부내용

01회차 아무튼, 글쓰기 / 4.8.(목) 밤 9시~10시30분(90분)

책을 읽든 영화를 보든 부너미에 찾아온 쌤들이 꼭 해야 하는 그것, 바로 글쓰기. 직장도 다니고 아이도 키우고 가사노동도 하면서 글도 쓰자니 막막하지만, 내 언어를 찾고 글을 써보고 싶으셔서 모인 부너미 쌤들! 잘 쓰는 건 둘째치고, 몇 줄이든, 뭐든, 어떻게든, 아무튼 우선 써볼 마음부터 먹어봅시다!

강사_은주
결혼 8년차, 육아 7년차. 경제노동, 가사노동, 돌봄노동을 반려인과 공동으로 함께하며
공부하고 글 쓰고 말하는 삶을 굴러가고 있다. 부너미 <페미니스트도 결혼하나요>, <당신의 섹스는 평등한가요> 공저자. 내 옆의 여성의 삶, 이야기 보따리 뉴스레터 <조각보> 글쓰기 멤버

 

02회차 내가 무슨 글을 쓴다고 / 5.6(목) 밤 9시~10시30분(90분)

글쓰기 강의가 차고 넘치는 시대에 무슨 보탤 말이 있을까 싶습니다. 글쓰기도 마찬가지입니다. 너도나도 쓰는 시대에 나까지 뭘 쓸 필요가 있을까 싶습니다. 그러다 보니 이렇게 자조적인 강의 제목이 탄생했습니다. 그런데요. 이 제목에 속으시면 안 됩니다. ‘내가 무슨 글을 쓴다고…’ 하면서 쓰지 말자는 게 아니라 그런 겸허한 마음으로! 써보자는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먼저, 쓰기를 어렵게 만드는 우리 안의 착각들에 대해 나눠 보고 싶습니다.

강사_정현주
운 좋게 부너미의 시작부터 함께한 덕분에 <페미니스트도 결혼하나요?>(민들레, 2019)와 <당신의 섹스는 평등한가요?>(와온, 2020)에 한 꼭지씩 글을 실었다. 사는 동안 읽기·쓰기·말하기·듣기의 즐거움을 누리고 싶다.

 

03회차 글쓰기로 성평등 말하기 / 6.10(목) 밤 9시~10시30분(90분)

결혼, 임신, 출산, 육아를 경험하며 억울하고 답답한 적 있으신가요? 남성과 여성에게 주어지는 다른 성역할. 아들과 딸에게 하는 다른 기대에 대해서 더 많은 여성이 글을 쓰면 좋겠습니다. 우리가 느끼는 불편한 감정과 생각을 외면하거나 가볍게 여기지 말아요. 성평등 사회를 만드는 소중한 불씨입니다. 글쓰기가 어렵다고요? 네, 저도 어렵습니다. 그러니 우리 함께 써보면 어떨까요?

강사_이성경
부너미 대표. 읽고, 쓰고, 듣고 말하는 다양한 모임을 운영하고 있다. 기획 및 공저로 <페미니스트도 결혼하나요?>와 <당신의 섹스는 평등한가요?>가 있고, 공저로 <N번방 이후, 교육을 말하다> , <젠더 감수성을 기르는 교육>, <부모 되기, 사람 되기>가 있다.

 

 문의: buneomi@hanmail.net

 

 신청마감: 2021.4.5. (월)

목록으로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