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검색

Home

어떤 성평등활동 키워드
찾고 계시나요?

닫기

다양한 성평등 정보와 센터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성평등활동소식을 알려드립니다.

성평등활동정보 성평등활동소식
[비마이너] 낙태죄 처벌 변화 이후 장애여성의 재생산정의를 실현하기 위하여 (12/11)
  • facebook
  • twitter
  • kakaotalk
  • link

[비마이너] 낙태죄 처벌 변화 이후 장애여성의 재생산정의를 실현하기 위하여 (12/11)

낙태죄 처벌 변화 이후, 장애여성의 재생산정의는 어떻게 실현될 수 있을까? 이를 논의하는 토론회가 오는 11일(금) 오후 2시, 종로구 동숭동 유리빌딩 6층에서 비마이너 주관으로 열린다.

비마이너, 장애여성공감, 성적권리와 재생산정의를 위한 센터 셰어[SHARE](아래 셰어)는 올 한 해 공동기획으로 ‘장애, 성을 밝히고 재생산에 올라타다’를 기획연재했다. 1부에서는 장애여성공감과 함께 장애여성의 젠더·섹슈얼리티에 대해 탐색했다면 2부에서는 셰어와 함께 낙태죄 처벌 변화 이후 장애여성의 재생산권 실현을 위한 모색에 나선다. 이번 토론회는 이러한 연장선에서 낙태죄 처벌 변화 이후, 장애여성의 재생산권 실현을 위해 장애계, 의료계, 장애여성운동 현장 등에 있는 목소리를 듣고자 마련했다.

토론회 사회는 나영 셰어 대표가 맡는다. 발제로는 △우생학적 통제를 넘어 재생산 정의 실현을 위해 필요한 담론들(황지성 셰어 기획운영위원, 서울대학교 여성학 협동과정) △의료와 장애의 불화 속에서 모색하는 변화(최예훈 셰어 기획운영위원, 산부인과 전문의)를 주제로 한 발표가 진행된다.

이어서 ‘장애여성의 섹슈얼리티와 재생산 욕망/권리를 위한 현장의 요구’라는 주제로 진은선 장애여성공감 부설 장애여성독립생활센터[숨] 활동가, 나무 장애여성공감 부설 장애여성성폭력상담소 활동가가 토론을 펼친다.

토론회는 코로나19로 인해 현장 참석은 불가능하며 비마이너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참석할 수 있다. 수어통역과 문자통역이 제공된다.

– 문의 : 비마이너(02-743-0420), beminor@beminor.com

▷ 비마이너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출처 : 비마이너(https://www.beminor.com/news/articleView.html?idxno=20399)

http://thebeminor.com/xe/

목록으로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