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검색

Home

어떤 성평등활동 키워드
찾고 계시나요?

닫기

다양한 성평등 정보와 센터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성평등활동소식을 알려드립니다.

성평등활동정보 성평등활동소식
[비온뒤무지개재단] <#혐오와 차별을 없애는 추모의 조각보, 사랑하는 이들을 기억하라> 참여 안내 (~3/6)
  • facebook
  • twitter
  • kakaotalk
  • link

[비온뒤무지개재단] <#혐오와 차별을 없애는 추모의 조각보, 사랑하는 이들을 기억하라> 참여 안내 (~3/6)

추모의조각보웹자보.png

우리의 달력에 너무 많은 추모의 날들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아픔을 견디고 버티려고 하지만 질문을 떨칠 수 없습니다.
왜 이런 잔인한 혐오와 차별은 끝나지 않는 것이며, 왜 한국의 정치는 혐오와 차별을 선거에서 이길 자양분으로 삼는 것일까요.
법 제정이 무산되고, 인권 선언도 포기하고, 나중에 들어주겠다고 하고, 안 볼 권리가 있다고, 직업을 선택할 권리를 뺏고, 학교에서는 비정상들과 어울리지 않게 해야 한다는 말까지 서슴지 않고 있습니다.
이제 어떻게 더 참을 수 있을까요.
이건 개인의 불행이 아닙니다. 우리 모두가 만들어 낸 결과입니다. 혐오와 차별의 결과입니다. 이 땅에 태어나 성소수자로 살았고, 혐오와 편견, 차별에 힘들어했던 이들을, 성소수자인 이유로 인간으로서 존엄함이 꺾이는 그 순간들을 우리는 기억합니다.
지금 느끼는 슬픔을, 분노를 삭히지 않고 표현할 것입니다. 드러낼 것입니다. 요구할 것입니다. 사랑하는 이들을 잊지 않고 살아남은 자로서 싸우는 그 실천의 하나로 ‘메모리얼 액션’을 제안합니다.
3월 6일 정오(낮 12시)까지 각자 마음에 담은 이들의 이름을 불러주세요. 전하고 싶은 말을 적어주세요. 애도의 마음을 담아주세요. 세상에 들리게 하고 싶은 외침을 남겨주세요. 그 모든 메시지와 이미지를 담아 메모리얼 퀼트를 만들어서 세상에 보입시다.
우리가 무엇을 기억하고 있는지.
결코 포기하지않고 계속 싸울 것이라는 것을.
메시지 마감 : 3월 6일 정오까지
형식 : A4크기에 이미지와 메시지를 담아 보내주세요
(손으로 그려서 사진 찍어도 되고, 이미지 파일을 만들어주셔도 됩니다. 파일 크기는 클수록 좋습니다)
보내는 곳 : actformemorial@gmail.com
목록으로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