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검색

Home

어떤 성평등활동 키워드
찾고 계시나요?

닫기

다양한 성평등 정보와 센터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성평등활동소식을 알려드립니다.

성평등활동정보 성평등활동소식
[유니브페미] <혐오표현과는 싸우지 않는 회피력 만렙 공기관> 참여 신청 (9/24)
  • facebook
  • twitter
  • kakaotalk
  • link

[유니브페미] <혐오표현과는 싸우지 않는 회피력 만렙 공기관> 참여 신청 (9/24)

(포스터 설명 시작)  4:3 직사각형의 연한 노란색 배경. 포스터 위, 아래 테두리에 주황색 빗금이 쳐있다. 중앙에 길게 표시된 주황색 중앙선을 기준으로 포스터 상단 오른쪽에는 “혐오표현과 싸우지 않는 회피력 만렙 공기관”이라고 포스터 제목이 적혀있다. 제목 왼쪽에는 주황색으로 칠해진 사람 형상이 식은 땀을 흘리며 황급히 “나중에”라고 적힌 비상구로 향하는 이미지가 삽입되어 있다. 사람 형상 바로 옆에 화살표를 표시한 뒤 “공기관”이라는 문구를 삽입했다. 이미지 밑에 있는 두 개의 흰색 말풍선에는 각각 “어디가??”, “도망치는 거야?”라고 적혀있다.  포스터 하단 왼쪽에는 “일시 9월 24일 금요일 저녁 6시부터 8시. 장소 줌 회의실. 참가대상 혐오표현의 문제에 대응하지 않는 공기관에 대해 얘기하고 싶은 사람. 참가신청 http://bit.ly/avoid10000. 신청기한 9월10일부터 9월 22일”이라고 적혀있다. 오른쪽에는 “프로그램 1부 패널토크”가 적혀있고 그 밑에 패널토크 주제와 패널들을 설명하는 문구가 삽입되어 있다. 첫 번째 주제로, “브라 안 했다고 달린 악플 삼만개, 경찰은 심드렁했다.”가 적혀있고 밑에 패널 “민주, 브라 안 한 사람”이라고 작게 적혀있다. 두 번째 주제로, “혐오표현의 ‘합의’ 아직이니 피하자는 방통위 그것은 핑계다.”가 적혀있고 밑에 패널 “홍윤, 중앙대와 인문학을 기반으로 페미니즘 하는 사람”이라고 작게 적혀있다. 세 번째 주제로, “혐오표현 게시물 450개 삭제 거부한 방심위”가 적혀있고 밑에 패널 “원정, 유니브페미”라고 작게 적혀있다. 그 밑에 “2부 플로어토크”가 적혀있고 바로 밑에 “참석해주신 분들의 질의응답으로 꾸려집니다”라고 플로어토크를 설명하고 있다.  왼쪽 하단에 유니브페미 로고가 검은색으로 삽입되어 있다. (포스터 설명 끝)

 

<혐오표현과는 싸우지 않는 회피력 만렙 공기관>

 

공기관 혐오표현 인식 및 대응 실태 고발 집담회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온라인 드웰링’ 시대가 열린 지금, 온라인 공간 역시 우리의 중요한 삶의 터전이자 공론장으로 자리잡게 되었는데요.

그러나 익명성과 ‘규제 없음’으로 인해 온라인 공간은 혐오의 온상이 되었습니다.

이러한 환경 속에서 많은 이들이 공기관을 통해 혐오표현에 대응하고자 하지만 그마저도 녹록지 않습니다.

혐오표현 대응을 위한 근거 규정이 없다는 핑계를 대며 혐오표현 대응 의지를 보이지 않거나,

혹은 인권감수성 부재로 인해 적절한 대응책을 제시하지 못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집담회를 통해 실제로 공기관의 혐오표현 대응 실패를 목격하거나 경험한 사례들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보며,

문제점들을 분석하고 해결책을 모색하고자 합니다.

 

유니브페미 F5 프로젝트와 함께 혐오표현 대응을 위한 방안들에 대해 고민해 보아요!

 

일시 : 9월 24일 금요일 18시~20시

장소 : 온라인 Zoom 회의 (참석자에 한해 추후 링크 전달 예정)

대상 : 혐오표현 문제에 관심이 있는 사람, 공기관의 부족한 인권 감수성에 문제 의식을 가지고 있는 사람 등

프로그램 : 패널 토크, 플로우 질문

패널 :

민주 (브라 안한 사람) – <브라 안 했다고 달린 악플 삼만개, 경찰은 심드렁했다>

홍윤 (중앙대와 인문학을 기반으로 페미니즘 하는 사람) – <혐오표현 ‘합의’ 아직이니 피하자는 방통위, 그것은 핑계다>

원정 (유니브페미) – <혐오표현 게시물 450개 삭제 거부한 방심위>

 

주관·주최 : 유니브페미 F5 프로젝트 시즌 2

문의 : 담당자 010-8431-4708

참가신청 링크 : https://bit.ly/avoid10000

 

*유니브페미는 모든 혐오에 반대하며 평등한 토론을 위해 혐오발언을 금지합니다. 혐오발언이 발생할 경우 주최측은 이를 제지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유니브페미 평등문화 규약을 참고해주세요. (https://univfemi.campaignus.me/39/?q=YToxOntzOjEyOiJrZXl3b3JkX3R5cGUiO3M6MzoiYWxsIjt9&bmode=view&idx=3139338&t=board)

목록으로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