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검색

Home

어떤 성평등활동 키워드
찾고 계시나요?

닫기

다양한 성평등 정보와 센터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성평등활동소식을 알려드립니다.

성평등활동정보 성평등활동소식
[젠더정치연구소 여.세.연] <슬기로운 정치생활> ①여성청년 정치인편 (5/26)
  • facebook
  • twitter
  • kakaotalk
  • link

[젠더정치연구소 여.세.연] <슬기로운 정치생활> ①여성청년 정치인편 (5/26)

슬기로운 정치생활1: 여성청년 정치인편
앞으로 2년, 페미니스트 정치를 어떻게 실현할 것인가?

– 신청: bit.ly/슬기로운정치생활

– 일시 : 2020년 5월 26일(화) 오후 2-5시
– 장소 : 여성미래센터 지하1층 소통홀 (영등포구 국회대로 55길 6)
– 토론자 : 김혜미 (녹색당), 박성민 (더불어민주당), 박예휘 (정의당), 신민주 (기본소득당), 이지원 (여성의당) (가나다 순)
– 공동주최: 젠더정치연구소 여.세.연 X 한국여성정치연맹

코로나19 상황이 아직 진정되지 않은 상황이라 부득이 하게 참석인원을 제한하고 페이스북 라이브로 중계하고자 합니다.
녹화된 영상은 이후에 젠더정치연구소 여세연 유트브에 올릴 예정입니다.

*참석자 발열체크를 진행하고, 손 소독제를 비치할 예정입니다.
*마스크를 꼭 착용해주세요.
*일회용품 줄이기에 동참해주세요. 개인 텀블러 지참바랍니다.

21대 총선에서 여성의원 비율은 19.0%로 20대 총선 때보다 2.0%포인트 증가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증가세로는 여성이 남성과 동등한 정치적 주체로 자리 잡는 데 너무나 오랜 시간이 걸릴 수밖에 없습니다. 왜 여성들이 오랜 시간을 기다려야 합니까? 민주주의가 성별에 따른 차별을 반대하고, 헌법이 여성과 남성 모두 독립적인 정치적 주체로 규정한 지 이미 오래입니다. 그러나 여성이 정치할 때 너무나 많은 제약이 존재하는 현실은 우리의 민주주의가 남성만의 민주주의, 불완전한 민주주의라는 것을 보여줍니다. 성평등 없는 민주주의는 민주주의가 아니며, 성평등이 민주주의를 구할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성차별적인 정치 구조와 제도의 개혁과 함께 여성의 정치세력화와 여성대표성 확대가 폭발적으로 이뤄져야 합니다. 이는 여성 개인의 힘으로 불가능하며 더 많은 다양한 여성들 간의 연대와 협력이 이뤄질 때 가능합니다. 이에 페미니스트 정치를 표방한 청년여성 정치인들과 함께 여성의 정치세력화, 여성대표성 확대, 성평등한 정치와 대한민국을 위해 앞으로 무엇을 어떻게 할 것인지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과 실천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합니다. 2년 뒤인 2022년에는 8회 지방선거와 20대 대통령 선거가 있습니다. 2년이라는 시간 동안 페미니스트 정치를 위해 여성들이 무엇을 어떻게 할 것인지를 계획해보고자 합니다.

문의: 젠더정치연구소 여.세.연 02-824-7810 / wopo@womanpower.or.kr 
목록으로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