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검색

Home

어떤 성평등활동 키워드
찾고 계시나요?

닫기

다양한 성평등 정보와 센터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성평등활동소식을 알려드립니다.

성평등활동정보 성평등활동소식
[한국여성단체연합] 네이버 해피빈 <성평등 민주주의 완성을 위해 한국여성대회에 함께 해주세요>
  • facebook
  • twitter
  • kakaotalk
  • link

[한국여성단체연합] 네이버 해피빈 <성평등 민주주의 완성을 위해 한국여성대회에 함께 해주세요>

 

 

서른여섯번째 한국여성대회가 돌아옵니다!

 

2020년 3월 7일 토요일, 3.8 세계여성의 날을 맞아 서른여섯번째 한국여성대회가 개최됩니다. 3.8 세계여성의 날은 전 세계 페미니스트들의 축제! 한 해를 살아내고 싸워온 여성들이 서로를 위로하고 축하하는 자리입니다.

 

세계여성의 날 기념 한국여성대회는 지금 우리가 맞닥뜨리고 있는 과제를 다시 한 번 알리고, 해결하기 위한 힘과 의지를 모아내는 자리입니다. 올해 한국여성대회 슬로건은 ‘성평등이 민주주의의 완성이다 – 페미니스트 정치, 바로 지금!’입니다.

 

바로, 지금 페미니스트 정치!
2016년 기준 20대 국회의원 전체 300명 중 여성은 17%에 불과합니다. 국회의원 83%, 광역단체장 100%, 기초단체장 96.5%가 남성입니다. 이렇게 남성이 과대 대표된 정치는 여성의 목소리를 제대로 반영하지 못 합니다.

 

우리 사회의 다양한 요구를 반영하여 보다 평등하고 평화로운 사회를 만들기 위해서 지금 당장 꼭 필요한 것, 바로 성평등 민주주의입니다.

 

더 이상 나중은 없다!
2018년 들불처럼 일어난 미투운동 속에서 여성들은 일상 곳곳에서 일어나고 있는 성차별‧성폭력을 뿌리뽑고, 여성혐오를 없애기 위해, 성폭력 가해자가 제대로 처벌되지 않는 사법 현실을 개혁하기 위해 서로 연대하고 지지하며 싸워왔습니다.
여성들은 성차별과 성폭력을 사회 문제로 만들어냈고, 제도와 문화를 바꿔가고 있습니다.

 

그러나 아직도 성평등 사회를 위해서는 가야할 길이 남아있습니다.
2020년, 성평등 민주주의를 완성하기 위해 국회를 바꾸고, 정치를 바꿀 때입니다.

 

3월 7일, 한국여성대회를 함께 만들어주세요.

 

올해도 여성연합은 여러 여성·시민·사회단체와 함께 한국여성대회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한국여성대회는 시상식과 행진, 축하공연, 페미니즘 난장까지 풍성한 프로그램이 가득했습니다. 시상식에서는 여성평화인권운동가 고(故) 김복동님께 여성운동상을, 우리 사회 미투 운동을 촉발한 서지현 검사에게 ‘올해의 여성운동상’을 수여했습니다. 이어서 성평등 실현을 위한 우리의 다짐을 담아 ‘3.8 여성선언’을 낭독하고, 전국 공동 퍼포먼스와 힘찬 행진, 신나는 축하공연으로 행사를 마무리했습니다.

올해 여성연합은 조심스러운 상황속에서 행사 개최여부, 진행방식에 대한 깊은 고민을 하면서도 100여년 전 루트커스 광장에서 울려퍼진 여성들의 외침과 36년 동안 한국사회를 변화시켜 온 3.8 여성대회의 의미를 알려나가려 합니다.

 

2020년 3월 7일, 함께 모여 성평등 민주주의 완성을 위한 페미니스트 정치에 힘을 불어넣어주세요.

 

네이버 해피빈에서 후원하기 : https://happybean.naver.com/donations/H000000170385

목록으로 돌아가기